24년 2월 알리익스프레스 앱 사용자 818만 명, 전년 동월 대비 130% 증가
24년 2월 테무 앱 사용자 581만 명, 쉬인 앱 사용자 68만 명으로 역대 최대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중국 쇼핑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의 앱 사용자 수 변화를 분석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4년 2월 알리익스프레스 앱의 사용자는 818만 명으로 역대 최대를 갱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월 사용자 355만 명과 비교하면 130%나 증가한 수치이다.
지난 2월 테무 앱과 쉬인 앱도 사용자 581만 명, 68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를 갱신했다.
또한, 24년 2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앱 순위는 쿠팡, 알리익스프레스, 11번가, 테무, G마켓, 티몬, 위메프, GSSHOP 순이었다. 종합몰 앱 TOP 8 중 테무, 알리익스프레스, 쿠팡만 전년 동월 대비 사용자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신성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중국 직구 앱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은 국내 이커머스 업체는?
- 지속 성장한 모바일 앱 수익은 지난해 531억달러로 사상 최고치, 올해 612억달러 육박할 것으로 전망
- ‘테무’, ‘쉬인’의 성공 힘입어 2023년 북미, 유럽 시장의 이커머스 앱 다운로드 수 17%, 20% 증가… 각 앱은 한국 이커머스 앱 다운로드 성장 2위, 5위 올라
- 2023년 한 해 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모바일 앱은?
- 테무, 한국 시장 출시 후 다운로드 1위... 출시 3개월 만에 일일 활성 사용자 수(DAU)는 100배 가까이 증가
- 진격의 중국 쇼핑앱! 해외직구 카테고리 앱 사용자 수 10배 증가
- 페이스북 앱 사용자 840만 명, 지난 5년 동안 35% 감소
- 쿠팡, 지난 2월 결제추정금액 4조 3,665억 원으로 이마트 제쳐
- 쿠팡, ‘충성 고객’ 전략으로 中 ‘유통 공룡’에 대항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