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작성한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 <월간 인기 모바일 앱 순위>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Hyper DMP 기반 솔루션 마케팅클라우드 및 모바일인덱스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산출된 추정치가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 수치 및 타 조사기관의 자료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모바일 데이터는 안드로이드 및 iOS 통합 분석 기준 데이터가 활용됐다.
쇼핑앱 ‘알리익스프레스(AIiExpress)’의 사용자가 2024년 1월 대비 약 60만 명 증가하면서, 2024년 2월 급상승 앱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CGV(약 48만)’, ‘신한 SOL증권(약 46만)’, ‘Nike(약 44만)’, ‘치지직(약 42만)’, ‘오늘의 집(약 41만)’, ‘TikTok Lite(약 37만)’, ‘한국장학재단(약 34만)’, ‘무신사(약 34만)’, ‘토스(약 28만)’ 등이 뒤따랐다.
‘TikTok Lite’와 ‘타이니퀘스트’, ‘러쉬’, ‘ShortTV’, ‘Hexa Sort’는 2024년 2월 100%가 넘는 증가율이 나타났다.
2024년 2월 금융 앱에서는 ‘삼쩜삼’이 약 68만 건의 신규 설치 수로 1위를 차지, 그 뒤로는 ‘토스’가 약 44만 건, ‘monimo’가 약 36만 건을 기록하면서 2,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엔터테인먼트 앱에서는 ‘쿠팡플레이(약 76만 건)’, ‘치지직(약 56만 건)’, ‘티빙(약 47만 건)’이, 쇼핑 앱에서는 ‘테무(약 165만 건)’, ‘알리익스프레스(약 109만 건)’, ‘당근(약 57만 건)’이 신규 설치 순위 톱3에 들었다.
024년 2월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 중 여행/교통 앱에서 ‘티머니GO’가 약 38만 건의 신규 설치로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카카오T(약 33만 건)’, ‘여기어때(약 31만 건)’가 뒤따랐다. 식음료 앱에서는 ‘배달의 민족(약 58만 건)’, ‘쿠팡이츠(약 34만 건)’, ‘올웨이즈(약 29만 건)’가, 패션/의류 앱에서는 ‘무신사(약 37만 건)’, ‘에이블리(약 26만 건)’, ‘지그재그(약 20만 건)’이 TOP3에 이름을 올렸다.
- 요즘 잘 나가는 게임들처럼 KPI 설정하고 광고비 집행하는 법
- 금융부터 게임 앱까지 2024년 ‘굿 스타트’ 모바일 앱은?
- 네이버와 카카오를 책임질 2024년 미래 먹거리는?
- 패션부터 공부 앱까지 ‘AI 경쟁력’ 시대.. 시장 선도하는 모바일 앱은?
- 2023년 12월, 어떤 앱, 게임이 사랑받았을까?
- 2024년 2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있던 게임은?
- 토스의 새로운 도전부터 투자자들 몰리는 증권 앱까지
- 에이블리, 버티컬 커머스 최초 월 이용자 수 800만 돌파… 의식주 플랫폼 1위
- 독일3사 차량 구매자 28.9%는 기아, 28.4%가 현대차 탔었다
- 쿠팡이츠, 지난 3월 사용자 649만 명, 요기요 제치고 배달앱 사용자 2위에 올라
- 지난 3월 네이버 ‘치지직’ 앱 사용자 216만 명으로 아프리카TV 제쳐
- 알리는 쿠팡의 위기인가?
- ‘배달비 0원’ 선언한 쿠팡이츠, 왕좌 차지할 수 있을까?
- 지난 3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패션 전문몰 앱, 에이블리, 무신사, 지그재그 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