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 "모바일인덱스 배달앱 분석" 리포트 공개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작성한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 <모바일인덱스 배달앱 리포트>를 공개했다.
2024년 3월 기준, ‘배달비 0원’을 선언한 ‘쿠팡이츠’가 약 630만 명의 MAU를 기록하며 ‘요기요’를 제쳤다. 같은 기간 ‘배달의민족’ 앱의 월간 사용자 수는 약 2200만 명으로 분석됐다.
2024년 3월 18일 ‘배달비 0원’을 발표한 ‘쿠팡이츠’의 일간 신규설치 건 수는 약 4만 건으로, 같은 기간 ‘배달의 민족’을 제쳤다. 배달비 무료화를 본격 시행한 2024년 3월 26일 ‘쿠팡이츠’의 신규설치 건은 약 38만 건으로 ‘배달의민족’, ‘요기요’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2024년 3월 18일부터 31일간 ‘쿠팡이츠’의 신규설치자 중에서 20대가 가장 많았다.
2023년부터 2024년 3월까지 ‘쿠팡이츠’의 총 사용시간, 사용률, 신규 설치자의 일주일 후 재방문율이 모두 상승했다.
쿠팡이츠’가 배달비 무료 선언을 했으나 ‘배달의민족’과 사용시간 및 사용일수 부문 격차는 여전했다. 2024년 3월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의 1인당 월평균 사용일 수와 사용시간은 각각 8.68일에 1.07시간, 6.65일에 0.58시간으로 확인됐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Hyper DMP 기반 솔루션 마케팅클라우드 및 모바일인덱스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산출된 추정치가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 수치 및 타 조사기관의 자료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모바일 데이터는 안드로이드 및 iOS 통합 분석 기준 데이터가 활용됐다.
- 쿠팡, ‘충성 고객’ 전략으로 中 ‘유통 공룡’에 대항한다
- 쿠팡이츠, 지난 3월 사용자 649만 명, 요기요 제치고 배달앱 사용자 2위에 올라
- 쿠팡, 지난 2월 결제추정금액 4조 3,665억 원으로 이마트 제쳐
-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 "월간 인기 모바일 앱 순위" 발표
- 23년 12월 쿠팡, 쿠팡이츠 결제추정금액 역대 최대
- 지난 11월 배달앱 3사 결제추정금액 3년만에 최저!
- 《쿠팡이츠》 일일 활성 사용자 급증하며 국내 음식 및 음료 카테고리 앱 중 성장 1위에 올라
-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 "3월 인기 일반·게임 앱" 리포트 발표... 테무와 쿠팡 이츠 주목
- “AI 활용 마케팅 필수.. CDP 연계 전략이 핵심” 아이지에이웍스 x PwC, ‘AI 시대의 새로운 사업 전략’ 세미나 성료
- 치지직 vs. 아프리카TV, 트위치 유저의 선택은?
- 중국산 게임에 점령당하나? 아이지에이웍스, "중국산 모바일 게임" 리포트 발표
- 쿠팡이츠 앱 사용자 697만 명…요기요 앱과 격차 더 커져
- 쿠팡이츠, 배달앱 월간 사용자 수 점유율 1년 사이 2배 성장
- 쿠팡이츠, 배달비 0원 통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