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기준 ‘라스트 워’ 일간 매출 1위
매출 TOP20 내 중국산 게임 비율 30% 돌파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작성한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GAME <중국산 모바일 게임 리포트>를 공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2024년 4월 23일 기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중국산 게임 ‘라스트 워’가 매출 1위를 기록했다.
구글플레이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통합 게임 매출 TOP20 내 중국산 게임 거래액 비율이 30%를 넘었습니다. 지난 2024년 2월과 3월에는 매출 TOP20 게임 내 중국산 거래액 비중이 각각 34%, 32%로 확인됐다.
지난 3월 1일, 하이퍼캐주얼 게임 ‘라스트 워’의 일간 사용자 수(DAU)가 약 17만 명을 기록하면서 방치형RPG 게임 ‘버섯커 키우기(약 16만 명)’를 제쳤다.
‘라스트 워’는 2024년 3월 기준으로 구글플레이 평점(4.5), 앱 사용률(82%)이 가장 높았다. 반면, 30일 후 앱 평균 삭제율(53%)은 가장 낮았다.
‘리니지M’은 같은 기간 구글플레이 3월 평점(3.8)과 3월 앱 사용률(68%)이 가장 낮았다. 30일은 후 평균 삭제율은 70%로 가장 높았다.
이번 보고서는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Hyper DMP 기반 솔루션 마케팅클라우드 및 모바일인덱스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산출된 추정치가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 수치 및 타 조사기관의 자료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데이터는 안드로이드 및 iOS 통합 분석 기준 데이터가 활용됐습니다.
신성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토종 OTT가 던진 승부수, 결과는 홈런 or 아웃?
- 치지직 vs. 아프리카TV, 트위치 유저의 선택은?
- “AI 활용 마케팅 필수.. CDP 연계 전략이 핵심” 아이지에이웍스 x PwC, ‘AI 시대의 새로운 사업 전략’ 세미나 성료
-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 "3월 인기 일반·게임 앱" 리포트 발표... 테무와 쿠팡 이츠 주목
- ‘배달비 0원’ 선언한 쿠팡이츠, 왕좌 차지할 수 있을까?
- 4월 사용자 수 급상승 1위 ‘네이버지도’, ‘틱톡 라이트(TikTok lite)’가 2위
- 와우 멤버십 인상, C커머스의 초저가 제품 공세 등 여러 이슈에도 건재한 모습을 보이는 쿠팡
- 나 혼자만 레벨업, K콘텐츠의 힘으로 한국&글로벌 모두 잡다
- 1,624만명의 의류/패션앱 시장, "1위 무신사, 2위 에이블리, 3위 지그재그"
-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5월 인기 모바일 앱·게임 순위" 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