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테무 7월 결제추정금액 3,068억 원으로 작년 동월 대비 64% 증가
알리익스프레스·테무 7월 앱 사용자 수는 작년 동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1,601만 명 기록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결제추정금액과 앱 사용자 수를 조사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20세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소액결제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7월 결제추정금액은 각각 2,479억 원과 588억 원을 기록했으며 합산 결제추정금액은 3,068억 원으로 작년 동월 1,874억 대비 64%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올해 1월에서 7월까지 누적 결제추정금액은 2조 2,938억 원으로 2023년 누적 결제추정금액인 2조 3,227억에 맞먹었다.
올해 7월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앱의 월 사용자 수는 각각 847만 명과 755만 명으로, 작년 동월 대비 236% 증가한 1,601만 명을 기록했다.
한편,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와 만 20세 이상 개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해당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의 결제 내역에 표시된 내역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간편결제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았으며 개별 기업의 실제 매출액과는 다르다고 밝혔다.
양승원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배달의민족, 앱 사용자 수 2,251만 명으로 역대 최대 기록
- 유튜브 앱, 한국인 전체 스마트폰 앱 데이터 사용량의 42% 차지
- 지난 5년 동안 60세 이상 시니어 세대에서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 쿠팡·쿠팡이츠, 올해 2분기 결제추정금액 14조 6,550억 원으로 역대 최대
- 에이블리, ‘지오다노’, ‘아모레퍼시픽’, ‘아트박스’ 등 입점 마켓 7만 개 돌파... ‘AI 개인화 추천 기술’로 셀러 성장 독려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SNS 앱은 ‘인스타그램’, 사용자 수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스레드’
- 불황에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 역대 최대 기록, 명품 커머스 앱은 감소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