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8월 사용자 705만 명 기록,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 기록
전년 동월 앱 사용자 수 501만 명 대비 204만 명 증가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올리브영 앱 사용자 수를 조사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8월 올리브영 앱 사용자 수가 705만 명으로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501만 명에서 41% 증가한 수치다.
올리브영 앱의 여성 사용자는 84.6%를 차지하며, 남성 사용자는 15.4%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가 36.8%로 가장 많았으며 그 뒤로 30대 21.2%, 40대 20.4%, 20세 미만 11.5%, 50대 8.0%, 60세 이상 2.1% 순이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최영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뷰티업계, 덕심 제대로 저격한 ‘캐릭터 마케팅’ 열풍
- 올리브영, 어디까지 올라가는 거예요? 상반기 결제 금액 및 월간 사용자 수(MAU) 역대 최고
- 6월 급상승 앱 1위는 ‘구글'... 운빨존많겜, 올리브영이 2위와 3위 차지
- 2024년 5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은 에이블리, 무신사, 올리브영 순
- 한국인 숏폼 앱 월평균 사용시간, OTT 앱보다 7배 길어
- 세대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SNS 앱은?
-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5명 중 3명은 간편결제 앱 사용
- 햄버거 프랜차이즈 자사 앱 사용자 지속 증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