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별 사용자가 가장 많은 앱은 30대 이하 1위 ‘인스타그램’, 40대 이상 1위 ‘밴드’
거의 모든 세대에서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1위 ‘인스타그램’, 60세 이상에서는 ‘틱톡’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세대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가장 오래 사용하는 SNS 앱을 조사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4년 8월 세대별SNS 사용자 순위는 30대 이하 연령에서는 인스타그램이 1위, 40대 이상 연령에서는 밴드가 1위를 차지했다.

세대별 사용자가 높은 SNS 앱 순위를 살펴보면, 20세 미만 연령에서는 인스타그램, 틱톡, X 순으로 나타났다. 20대는 인스타그램, X, 밴드를 많이 사용했으며 30대는 인스타그램, 밴드, 네이버 카페, 40대는 밴드,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페, 50대는 밴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60세 이상은 밴드, 인스타그램, 틱톡 순이었다. 

세대별 SNS 앱 사용시간 순위는 60세 이상을 제외한 모든 연령에서 인스타그램이 가장 높았으며, 60세 이상에서는 틱톡 앱 사용시간이 가장 길었다.

각 세대별로 가장 오래 사용하는 SNS 앱은 20세 미만 연령에서는 인스타그램, 틱톡, X 순이었으며, 20대는 인스타그램, X, 틱톡, 30대는 인스타그램, 틱톡, X, 40대는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페, 틱톡, 50대는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60세 이상은 틱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순이었다. 

한편,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저작권자 © 매드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