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9월 무신사 앱 사용자 761만 명, 29CM 169만 명 기록,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무신사와 29CM 앱 사용자 수를 조사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9월 무신사 앱 사용자 수가 761만 명으로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무신사가 2021년 인수한 29CM도 앱 사용자 수 169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사용자 수를 달성했다.
무신사와 29CM는 지난 3년간 앱 사용자 수가 각각 170%, 27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4년 9월 무신사 앱의 여성 사용자는 53.8%, 남성 사용자는 46.2%로 나타났으며, 29CM 앱의 여성 사용자는 82.1%, 남성 사용자는 17.9%였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무신사 앱은 20대가 38.2%로 가장 많았으며 그 뒤로 30대 21.5%, 40대 17.1%, 20세 미만 14.1%, 50대 7.4%, 60세 이상 1.7%였다.
29CM 앱 또한 20대가 33.8%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서 40대 26.0%, 30대 23.2%, 20세 미만 3.0%, 50대 12.4%, 60세 이상 1.6% 순이었다.
한편,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최영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햄버거 프랜차이즈 자사 앱 사용자 지속 증가
-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5명 중 3명은 간편결제 앱 사용
- 세대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SNS 앱은?
- 9월 배달앱 월간 사용자 점유율, 배민 59%, 쿠팡이츠 24%, 요기요 14%
- 한국인 숏폼 앱 월평균 사용시간, OTT 앱보다 7배 길어
- 편의점 앱, ‘흑백요리사’ 열풍에 주간 사용자 수 최대 기록
- 스포티파이, 무료 멤버십 출시 후 앱 신규 설치자 198%, 사용자 58% 증가
- 챗GPT 앱 사용자 수 1년 새 7배 이상 증가, 한국인 10명 중 1명 사용
- OTT 앱 단독 사용률 1위 넷플릭스, 2위 쿠팡플레이
- 2024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성장한 앱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