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앱 단독 사용자 비율 46%로 가장 높아
24년 10월 OTT 앱 사용자 수 1위는 넷플릭스, 2위 쿠팡플레이, 3위 티빙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OTT 앱 사용자 수를 조사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4년 10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OTT 앱은 넷플릭스로 월간 사용자 수 1,180만 명을 기록했다. 그 뒤로 쿠팡플레이 761만 명, 티빙 705만 명, 웨이브 260만 명, 디즈니+ 224만 명, 왓챠 60만 명 순이었다.
OTT 앱을 하나만 사용하고 있는 단독 사용자 비율 또한 넷플릭스가 46%로 가장 높았다. 이어서 쿠팡플레이 39%, 티빙 31%, 웨이브 24%, 왓챠 17%, 디즈니+ 16%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최영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챗GPT 앱 사용자 수 1년 새 7배 이상 증가, 한국인 10명 중 1명 사용
- 스포티파이, 무료 멤버십 출시 후 앱 신규 설치자 198%, 사용자 58% 증가
- 편의점 앱, ‘흑백요리사’ 열풍에 주간 사용자 수 최대 기록
- 무신사·29CM, 앱 출시 이후 사용자 역대 최대 기록... 20대 여성 사용자가 가장 많아
- 햄버거 프랜차이즈 자사 앱 사용자 지속 증가
- 2024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성장한 앱은?
- 24년 11월 가상자산 거래앱 월 사용자 수 639만 명, 전년 동월 대비 89% 증가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오래, 자주 사용하는 앱은?
- 넷플릭스, ‘오징어게임2’ 공개 후 앱 사용자 수 역대 최대
- 2024년 12월 생성형 AI 앱 사용자 수 1위 챗GPT, 2위 에이닷
- 넷플릭스, 2025년 1월 OTT 앱 사용시간 점유율 61.1% ‘압도적 1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