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 자사 앱에서 ‘흑백요리사’ 협업 간편식 사전 예약 진행
포켓CU 앱, 10월 2주 차 주간 사용자 수 137만 명으로 역대 최대 기록
우리동네GS 앱, 10월 3주 차 주간 사용자 수 241만 명으로 역대 최대 기록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우리동네GS, 포켓CU 앱의 주간 사용자 수를 조사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우리동네GS 앱과 포켓CU 앱의 주간 사용자 수가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흑백요리사)’ 출연 셰프와의 협업 간편식 사전 예약 시점에 맞춰 각각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의 선풍적인 인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편의점 업계는 발 빠르게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자사 앱을 활용해 사전 예약 서비스를 선보였다.
포켓CU 앱은 흑백요리사 협업 간편식 사전 예약을 시작한 10월 2주 차에 주간 사용자 수 137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주간 사용자 수를 달성했다. 이는 10월 1주 차 109만 명 대비 28만 명 증가한 수치다.
우리동네GS 앱 또한 협업 제품 예약이 시작된 10월 3주 차에 241만 명의 최대 주간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신성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2024년 10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 넷플릭스 웹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7.8%
- 무신사·29CM, 앱 출시 이후 사용자 역대 최대 기록... 20대 여성 사용자가 가장 많아
- 햄버거 프랜차이즈 자사 앱 사용자 지속 증가
-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5명 중 3명은 간편결제 앱 사용
- 세대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SNS 앱은?
- 스포티파이, 무료 멤버십 출시 후 앱 신규 설치자 198%, 사용자 58% 증가
- 챗GPT 앱 사용자 수 1년 새 7배 이상 증가, 한국인 10명 중 1명 사용
- OTT 앱 단독 사용률 1위 넷플릭스, 2위 쿠팡플레이
- 2024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성장한 앱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