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톱박스 광고 시청수 기준 본방 vs 재방 분석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 TV 광고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작성한 TV 애드 인덱스 <광고 시청자수의 반전, 조용히 강한 재방>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KT의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와 아이지에이웍스의 독자적인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인 SCI(Synthetic Customer Intelligence)를 활용해 산출된 분석 결과가 반영되어 있다. SCI는 모바일 사용성 데이터, 카드 결제 데이터, 기타 고객 행동 데이터 등 서로 분산된 데이터를 AI가 정교하게 연결하고 분석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방식이다.
최영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쿠팡, 2025년 3월 온라인 쇼핑 업종 카드결제 금액 1위
- 아이지에이웍스 TV 애드 인덱스, "2025년 3월 TV 광고 노출 순위" 리포트 발표
- 아이지에이웍스 TV 애드 인덱스, "TV 중간 광고 효과 분석" 공개
-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2025년 3월 주요 업종 및 기업의 MAU 데이터" 발표
- 야놀자, 종합여행플랫폼 앱 사용자 수 1위
-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4월 인기 앱·게임 순위 리포트" 발표
- 아이지에이웍스 TV 애드 인덱스, "2025년 4월 TV 광고 노출 순위" 리포트 공개
- 스타벅스, 식음료브랜드/멤버십 앱 1위...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식음료브랜드/멤버십 앱 순위 TOP 10" 리포트 발표
-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새로운 강자의 탄생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리포트 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