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작성한 모바일인덱스 <식음료브랜드/멤버십 앱 순위 TOP 10> 리포트를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타벅스가 월간 사용자 709만 명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해피포인트와 메가 MGC커피, 버거킹이 월간 사용자 200만 명 이상으로 그 뒤를 이었다. 반면, 인당 평균 사용 시간은 15.9분을 기록한 해피 포인트가 근소하게 스타벅스를 앞서며 1위를 기록했다.
이번 보고서는 아이지에이웍스의 독자적인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인 SCI(Synthetic Customer Intelligence)를 활용해 산출된 분석 결과가 반영됐다. SCI는 모바일 사용성 데이터, 카드 결제 데이터, 기타 고객 행동 데이터 등 서로 분산된 데이터를 AI가 정교하게 연결하고 분석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방식이다. 본 보고서는 AI가 분석한 디바이스 단위의 추정치가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 수치 및 타 조사기관의 자료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모바일 데이터는 안드로이드 및 iOS 통합 분석 기준 데이터가 활용됐다.
양승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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