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패션·의류 카테고리 사용자 수 순위" 리포트 발표

2025년 6월 모바일인덱스가 발표한 모바일인덱스 <패션·의류 카테고리 사용자 수 순위> 리포트에 따르면, 무신사가 월간 사용자 수 640만 명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보고서는 아이지에이웍스의 독자적인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인 SCI(Synthetic Customer Intelligence)를 활용해 산출된 분석 결과가 반영되어 있다. SCI는 모바일 사용성 데이터, 카드 결제 데이터, 기타 고객 행동 데이터 등 서로 분산된 데이터를 AI가 연결하고 분석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방식이다.

2위는 544만 명을 기록한 에이블리, 3위는 369만 명의 지그재그가 차지했다. 상위권 플랫폼들은 주로 여성 사용자 중심의 쇼핑 편의성과 트렌드 반영이 강점으로 꼽힌다.

4위는 중장년층을 겨냥한 퀸잇으로 237만 명을 기록했고, 29CM는 감각적인 브랜드 큐레이션을 기반으로 200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며 5위에 올랐다. 글로벌 패스트패션 브랜드 쉬인은 175만 명으로 6위를 기록했으며, 한정판 리셀 플랫폼 크림은 160만 명으로 7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본 보고서는 AI가 분석한 디바이스 단위의 추정치가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 수치 및 타 조사기관의 자료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모바일 데이터는 안드로이드 및 iOS 통합 분석 기준 데이터가 활용됐다.

 

저작권자 © 매드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