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작성한 모바일인덱스 <6월 식음료브랜드/멤버십 앱 순위 TOP 10> 리포트를 공개했다.
국내 식음료 브랜드 멤버십 앱 사용자 수 순위에서 스타벅스가 780만 명으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메가MGC커피 멤버십 앱으로 304만 명, 3위는 해피포인트 앱이 301만 명으로 뒤를 이었다. 4위는 버거킹으로 236만 명이 사용 중이며, 이어 맥도날드가 205만 명으로 5위를 기록했다. 빽다방은 121만 명으로 6위, 투썸하트(투썸플레이스)는 112만 명으로 7위를 차지했다.
한편, 보고서는 아이지에이웍스의 독자적인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인 SCI(Synthetic Customer Intelligence)를 활용해 산출된 분석 결과가 반영되어 있다. 또한 보고서는 AI가 분석한 디바이스 단위의 추정치가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 수치 및 타 조사기관의 자료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모바일 데이터는 안드로이드 및 iOS 통합 분석 기준 데이터가 활용됐다.
신성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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