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작성한 모바일인덱스 <6월 온라인 쇼핑 카테고리 카드결제 순위> 리포트를 공개했다.
2025년 6월 기준, 온라인 쇼핑 분야에서 카드 결제액이 가장 높은 플랫폼은 쿠팡으로 나타났다. 카드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쿠팡은 3조 2,100억 원의 월간 카드 결제액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11번가로 2,595억 원, 3위는 G마켓이 2,435억 원의 카드 결제액을 기록했다. 이어 GS SHOP이 2,347억 원으로 4위를, 다이소가 2,080억 원으로 5위를 차지했다. 6위부터 8위까지는 각각 SSG.COM(1,807억 원), CJ온스타일(1,598억 원)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아이지에이웍스의 독자적인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인 SCI(Synthetic Customer Intelligence)를 활용해 산출된 분석 결과가 반영됐다. 또한 보고서는 AI가 분석한 디바이스 단위의 추정치가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 수치 및 타 조사기관의 자료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모바일 데이터는 안드로이드 및 iOS 통합 분석 기준 데이터가 활용됐다. 아울러 해당 데이터는 신용·체크카드 추정 결제 금액 데이터로, 이외 결제 데이터는 포함하지 않으며 실제 매출과는 무관하다.
양승원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2025년 6월 식음료 멤버십 앱 사용자 수, 스타벅스 압도적 1위
- 2025년 6월 패션 앱 사용자 수 순위… 무신사 1위, 에이블리·지그재그 뒤이어
- 아이지에이웍스 TV 애드 인덱스, "2025년 5월 TV 광고 노출 순위" 리포트 공개
-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새로운 강자의 탄생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리포트 발표
- “이거 AI 광고야?” 뤼튼, TV 광고로 MZ 사로잡고 설치 2위까지 상승
- 유튜브 라이트 요금제 도입 임박…국내 음원 앱 시장, 단비 될까?
- 트립닷컴, 2025년 상반기 TV 광고 시장 압도적 1위
- 2025년 7월 TV 광고시장, ‘트립닷컴’ 2개월 연속 최다 노출
- 원빈과 함께 돌아온 아정당, TV광고 효과 뚜렷... 앱 설치자 138% 급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