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9월 월간 인기 일반·게임앱 리포트" 발표

국내 최대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 <9월 월간 인기 일반·게임앱>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Hyper DMP 기반 솔루션 마케팅클라우드 및 모바일인덱스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산출된 추정치가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 수치 및 타 조사기관의 자료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모바일 데이터는 안드로이드 및 iOS 통합 분석 기준 데이터가 반영됐다.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을 순차 공개해온 ‘디즈니플러스(Disney+)’는, 8월7일부터 9월24일까지 신규 설치 1주일 후 재방문율이 평균 63.8%로 크게 상승했다.

9월 중국계 해외직구 앱 ‘티무(Temu)’가 등장하며 쇼핑 앱 신규 설치 1위로 등극했다. 특히 40⋅50대 연령대 사용자 비율은 각각 33.24%, 22.13%이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출시를 통해 넷마블이 9월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매출 순위 4위로 상승했다. 넷마블 주요 게임 앱 매출 비중은 55.88%로 1위를 차지했다. 

9월, ‘Disney+’가 전월 대비 월간 사용자 수(MAU)가 약 40만명 증가해, MAU 급상승 순위1위에 올랐다. 2위는 약 70만명이 증가한 ‘Temu’, 3위는 약 9만명이 증가한‘카카오페이’가 차지했다.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에서는 카테고리별로 금융-‘토스’(약 36만건), 엔터테인먼트-‘Disney+’(약 120만건), 쇼핑-‘Temu’(약 118만건), 여행/교통-‘티머니GO’(약42만건), 식음료-‘배달의민족’(약 49만건), 패션/의류-‘무신사’(약 36만건)가 1위에 올랐다. 

‘ROBLOX’는 9월 월간 사용자 수(MAU) 약 160만 명을 기록하며, 월간 인기 게임 순위1위에 이름을 올렸다. 2위는 ‘전략적 팀 전투’(약 122만 명), 3위는 ‘로얄 매치’(약119만 명)으로 분석됐다. 

2023년 9월 종합 게임 매출 순위는 ‘리니지M’이 마켓 3사(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원스토어) 기준 1위에 올랐다. 이어 ‘나이트 크로우’,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각각 2위 3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매드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