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향력 있는 여성 창업가를 발굴, 지원하는 사회 공헌 프로젝트인 CWI의 2026년 에디션 지원은 2025년 6월 24일까지 진행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2025 어워드 세레모니 ©Cartier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2025 어워드 세레모니 ©Cartier

세계적인 워치&주얼리 브랜드 까르띠에(Cartier)의 사회 공헌 프로젝트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Cartier Women’s Initiative)’는 2026년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의 새로운 지원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는 영향력 있는 여성 창업가를 발굴·지원하고, 그들의 사회적 기여와 리더십을 조명하는 까르띠에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젝트이다.

2026 에디션은 10개 어워드에서 각 부문별 상위 3개 기업을 대표하는 총 30명의 펠로우가 발표되며, 이들은 2026년 5월 태국에서 열리는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어워드에서 기념하는 자리를 갖게될 예정이다. 9개의 지역 어워드에 더해, 과학적 혹은 기술적 혁신을 기반으로 한 창업을 조명하는 ‘과학 & 기술 선구자 어워드(Science & Technology Pioneer Award)’도 포함된다.

선발된 펠로우들은 비즈니스 확장과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해 재정적, 사회적, 인적 자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2026 에디션은 여성의 목소리를 증폭하고 포용적 창업가 정신을 가속화하며,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까르띠에의 변함없는 약속을 다시금 확인시켜줄 것이다.

한편, 지난 5월 22일 일본 오사카 사카이 공연 아트 센터(Sakai Performing Arts Center)에서 2025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의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2025년 오사카·간사이 엑스포(EXPO 2025 OSAKA, KANSAI, JAPAN) 개막 주관의 일환으로 열렸으며, 행사에 앞서 까르띠에 우먼스 파빌리온(Women’s Pavilion)을 최초로 공개했다. ‘선의를 위한 힘(Forces for Good)’이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 밤은 ‘여성이 번영할 때 인류도 함께 번영한다.’는 까르띠에 메종의 핵심 가치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2026년 에디션 지원은 2025년 6월 24일 오후 2시(중부 유럽 현지 시각 기준)까지 진행된다.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2025 어워드 세레모니 ©Cartier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2025 어워드 세레모니 ©Cartier

한편,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는 UN의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United Nation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포괄하는 세 가지 임팩트 어워드 - 생활 개선(Improving Lives), 지구 보존(Preserving the Planet), 기회 창출(Creating Opportunities)에서 9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첫 번째 지구 보존(Preserving the Planet) 부문에서는 세 명의 수상자가 각자의 비전을 담은 라이트닝 토크를 통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력을 공유했다. 이어 이들에게 연대의 메시지를 전하는 동료들의 영상이 상영되어 깊은 감동을 더했다. 두 번째 생활 개선(Improving Lives) 부문에서는 수상자들이 지역사회에 불러온 변화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그들이 돕는 이들이 직접 작성한 편지를 모아 만든 영상은 수상자들의 진정한 임팩트를 생생히 전달했다. 마지막 기회 창출(Creating Opportunities) 부문에서는 여성 창업가들이 불확실성과 맞서며 어떻게 가능성을 열어 나갔는지를 공유했다. 이어 상영된 영상 <Letter to Our Younger Selves>에서는 수상자들이 자신의 젊은 시절에게 보내는 진심 어린 메시지를 통해 용기, 불안, 희망, 그리고 지속 가능성에 대한 신념을 전달하며 참석자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2025년 CWI 어워드 시상식은 일본을 대표하는 예술가들의 협업 퍼포먼스로 막을 열었다. 피아니스트 시부야 케이이치로(Keiichiro Shibuya), 바이올리니스트 스미레 히로츠루(Sumire Hirotsuru), 무용가 치아키 호리타(Chiaki Horita)가 CWI를 위해 특별 작곡한 신작 <Ring for Violin and Piano (2025)>을 함께 선보이며 예술을 통한 연대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상영된 단편 영상 <Shaping the Future>는 젊은 세대의 목소리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와 세대 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상식의 막을 열었다.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2025 어워드 세레모니 ©Cartier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2025 어워드 세레모니 ©Cartier

시상식 사회를 맡은 방송인이자 작가, 양성평등 운동가인 ‘샌디 토크스빅(Sandi Toksvig OBE)’은 유려한 언변과 유머로 행사 분위기를 이끌었다. 까르띠에 일본 대표 및 CEO ‘미야치 준(June Miyachi)’은 환영사에서 여성 리더십이 사회 변화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력을 강조했고, CWI 글로벌 프로그램 디렉터 ‘윈지 신(Wingee Sin)’과 ‘샌디 토크스빅’의 대담은 여성 창업가들이 겪는 도전과 앞으로의 가능성에 대한 통찰을 공유했다.

까르띠에 문화 및 인류애 프로젝트 의장 시릴 비네론(Cyrille Vigneron)은 “여성 창업가는 세상을 변화시킬 집단적 힘을 지니고 있다”며,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시상식의 마무리는 댄스 아티스트 ‘카오리얼라이브(KAORIalive)’의 퍼포먼스로 장식되었다. ‘선의를 위한 힘’을 주제로 펼쳐진 무대는 역동적인 안무로 희망과 연대의 메시지를 전하며 행사장의 열기를 절정으로 이끌었다.

이번 시상식은 저명한 리더들과 비영리 기관장, 국제기구 대표 등이 참석해 영향력, 창의성, 그리고 공동체 정신을 기리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CWI 어워드 시상식은 9명의 수상자들이 이룬 성과를 기념하며,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새로운 여정에 대한 사명감을 다짐하며 행사를 마쳤다.

저작권자 © 매드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