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친구 기아대책-LG화학의 ‘그린톡’, 대표적인 ESG 교육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감사 댓글 이벤트 실시… 27일까지 참여자 중 50명 추첨해 스타벅스 제주 말차 크림 프라푸치노 증정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LG화학은 ‘라이크그린’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ESG 교육 플랫폼 ‘그린톡’의 유튜브 구독자 5천명 달성을 기념해 감사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27일까지 유튜브 ‘그린톡’ 채널 구독 후 이벤트 커뮤니티 게시글 또는 대담해 10화 영상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된다. ESG와 그린톡 채널에 대한 진심을 담은 재치만점 댓글일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스타벅스 제주 말차 크림 프라푸치노 교환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 2일 업로드되는 대담해 11화 영상 댓글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LG화학은 지난 2021년부터 올바른 ESG문화 확산을 돕기 위해 교육사회공헌사업 ‘라이크그린(Like Green)’을 진행해왔다. 2023년부터는 시대 트렌드에 맞는 환경·과학·사회 문제의 이해와 올바른 ESG 문화 확산을 돕기 위해 유튜브 채널 ‘그린톡(www.youtube.com/@그린_TALK)’을 개설했다. ‘대담해’ 등의 코너를 통해 ESG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쉽고 재밌게 선보이며 대표적인 ESG교육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대담해’ 진행을 맡고 있는 LG화학 Global CSR팀 이영준 팀장은 “ESG문화 확산이라는 목표를 위해 사회적으로 의미가 있으면서도 흥미로운 주제와 포맷을 찾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며 “우리 사회에 ESG문화가 정착되는 날까지 새로운 ESG 주제로 매달 찾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드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