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5일 코엑스 메인 스테이지에서 ESG문화 만드는 유튜브 ‘대담해’ 라이브 진행
LG화학 Global CSR팀 이영준 팀장 사회, ‘소셜벤처의 방향’과 ‘지속가능한 바이오’ 주제 대담… 촬영 현장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
’라이크그린 부스’에서 그린클래스 교재와 신규 글로벌 부교재 전시… 업사이클링 키링 등 체험도 준비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LG화학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교육 사회공헌 사업 ‘라이크그린’이 오는 8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에 참여해, ESG 문화를 주제로 한 유튜브 ‘대담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LG화학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사회적가치 페스타에 참여한다. 오는 25일 코엑스 Hall C 메인 스테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유튜브 라이브 ‘대담해’는 LG화학 Global CSR팀 이영준 팀장이 사회를 맡고, LG소셜캠퍼스 박재환 위원장과 탄소감축 소셜벤처 땡스카본의 김해원 대표가 출연해 소셜벤처의 미래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 국제보건기술연구기금(라이트재단) 김한이 대표이사가 출연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지속가능한 바이오’를 주제로 대담을 이어간다.
현장 관람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사회적가치 페스타 사전 참가 등록 후, ‘대담해’ 촬영 현장에서 관람 인증샷을 찍어 구글폼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이날 행사 기간 동안 ‘LG화학 라이크그린’ 부스(B-27)도 함께 운영된다. 현장에서는 라이크그린의 그린클래스 교육 교재와 새롭게 개발된 글로벌 부교재가 전시되며,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키링 제작, AR 교구 체험 등 체험형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LG화학 Global CSR팀 이영준 팀장은 “국내 최대의 사회문제 해결 축제에서 라이크그린의 ESG 활동을 소개할 수 있어 뜻깊다”며 “이번 페스타가 ESG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Korea Social Value Festa)’는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회문제 해결 행사다. 정부, 기업, 사회적경제조직(SE),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해 사회문제 해결 사례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올해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300여 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한다.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LG화학은 2021년부터 교육 기반 ESG 사회공헌 사업 ‘라이크그린’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2023년부터는 시대 흐름에 맞춰 유튜브 채널 ‘대담해’를 운영하며 환경, 과학, 사회 문제를 주제로 한 콘텐츠를 통해 ESG 문화를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