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치지직 앱 사용자 242만 명, 사용 시간 8억 4,700만 분 기록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앱 TOP 3 유튜브,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기반 시장/경쟁사 분석 솔루션 와이즈앱·리테일이 치지직 앱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및 사용 시간과 주요 동영상 앱 MAU 현황을 조사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5년 7월 치지직 MAU는 전년 동월 207만 명 대비 17% 증가한 242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치다.  

치지직 앱의 사용 시간은 전년 동월 4억 4,400만 분 대비 91% 증가한 8억 4,700만 분을 기록했다.

7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동영상 앱은 ‘유튜브(YouTube)’로, 월간 사용자 수 4,705만 명을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인스타그램(Instagram) 2,747만 명, 넷플릭스(Netflix) 1,456만 명, 틱톡 1,115만 명, 쿠팡플레이 739만 명, 티빙(TVING) 601만 명, 치지직 242만 명, 웨이브(Wavve) 239만 명, 디즈니플러스(Disney+) 212만 명, SOOP(숲) 172만 명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기반 시장/경쟁사 분석 솔루션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저작권자 © 매드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