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norml은 소셜 미디어 및 디지털 콘텐츠 전략을 구성하고 관리하는 "7C" 접근법을 소개하는 인포그래픽은 공개했다. 

Knowledge Enthusiast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7C는 커뮤니티(Community), 콘텐츠(Contents), 큐레이션(Curation), 생성(Creation), 연결(Connection), 대화(Conversation) 및 전환(Conversion)이다. 이러한 C와 각각의 의미를 이해하면 마케터가 소셜 미디어에서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1.  커뮤니티 

익숙하지 않은 청중에게 콘텐츠 홍보를 시작할 수 없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시작하기 전에 정의된 타깃 고객이 필요하다. 청중과 그들이 관심을 갖는 것이 무엇인지 알면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소셜 미디어 활동이 구체화되기 전에 커뮤니티에 대해 듣고 배워야 한다. 커뮤니티가 소셜 미디어에서 어디에서 상호 작용하는지 알아내는 것이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전략의 첫 번째 단계이다.  

2. 콘텐츠

커뮤니티가 소셜 미디어에 어떻게 참여하는지 파악한 후에는 팔로워와 공유할 콘텐츠가 무엇인지 파악해야 한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콘텐츠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가 함께 필요하다. 검색 엔진에 사용되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다. 올바른 키워드를 포함하고 브랜드 스타일에 맞는 콘텐츠를 홍보한다. 

3. 큐레이션

디지털 세상에서는 콘텐츠 큐레이션(Content Curation)이라는 말은 흔하게 듣는다. 큐레이션을 빼놓고는 콘텐츠를 생각할 수 없다. 큐레이션은 다른 사람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박물관 큐레이터 역할을 하는 방식이다 . 콘텐츠 큐레이션은 웹에 존재하는 방대한 양의 콘텐츠를 분류하여 의미 있고 체계적으로 제시하는 과정으로 페이스북 페이지, 그룹,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와 같은 다양한 소스에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의미한다. 청중과 관련된 선별된 콘텐츠를 공유하여 소셜 미디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 할 수 있다.

4. 생성

생성은 온라인에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다. 텍스트, 이미지 또는 비디오 형식일 수 있다. 블로그 게시물을 올렸거나, 유튜브에 영상을 올렸거나,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릴 수 있다. 시장과 관련이 있으면서도 브랜드를 돋보이게 할 만큼 구체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해야 한다. 창작과 큐레이션 사이의 최적의 비율은 어떻게 될까? 연구에 따르면 창작에 대한 큐레이션의 최적 비율은 60:40(큐레이션 60과 창작 40%)이다. 

5. 연결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큰 부분은 제품이나 서비스와 타깃 고객 간의 연결이다. 프로모션, 클릭 유도 문구, 팔로어 참여를 통해 브랜드를 중심으로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 활동과 전략에 대해 타깃 고객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깊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례 연구와 리뷰를 활용하여 신뢰를 강화한다.

6. 대화

청중과 소통하는 것이 다소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대화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질문하고, 설문조사를 만들고, 뒤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공유한다. 그러면 게시물 댓글과 받은 편지함에서 대화가 열리게 된다.

7. 전환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의 마지막 C는 전환에 대한 것이다. 소셜 미디어 여정이 끝날 무렵에는 마케팅 노력이 성과를 거두기를 원한다. 이제 투자 수익률(ROI)에 대한 대화 없이는 소셜 미디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여기서 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 소셜 미디어 전략이 비즈니스 전략과 연결되어야 한다. 이를 회사 관점에서 생각할 때, 두 가지 측면에서 보아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 잠재 고객, 파트너에 대한 외부 보기와 직원에 대한 내부 보기.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전략을 개발하려면 외부와 내부 모두에서 의사소통과 설득이 중요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소셜 미디어를 행동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전략의 7C에는 ▲커뮤니티 찾기 및 참여 및/또는 새로운 커뮤니티 구축 ▲콘텐츠 큐레이션과 제작이 적절하게 혼합 ▲커뮤니티와 연결 ▲관련성 있고 의미 있는 대화 ▲목표에 따른 전환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출처 Adnor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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