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3월 쿠팡플레이 앱 사용자 830만 명 역대 최대
24년 3월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앱 사용자 차이 295만 명으로 역대 최소 격차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주요 OTT 앱 사용자를 조사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4년 3월 쿠팡플레이 앱 사용자가 830만 명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쿠팡플레이 앱은 23년 12월 766만 명, 24년 1월 805만 명, 2월 815만 명, 3월 830만 명을 기록하며 4개월 연속으로 역대 최대 사용자를 갱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3월 넷플릭스와 쿠팡플레이의 앱 사용자 수 차이는 295만 명으로 쿠팡플레이 앱이 출시된 이후 역대 최소치로 좁혀졌다.
24년 3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OTT 앱은 넷플릭스로 사용자가 1,125만 명이었다. 그 뒤로 쿠팡플레이 830만 명, 티빙 614만 명, 웨이브 289만 명, 디즈니+ 229만 명, U+모바일tv 117만 명, 왓챠 63만 명 순이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신성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쿠팡이츠》 일일 활성 사용자 급증하며 국내 음식 및 음료 카테고리 앱 중 성장 1위에 올라
- 쿠팡, ‘충성 고객’ 전략으로 中 ‘유통 공룡’에 대항한다
- 티빙, 국내 OTT 첫 광고요금제 도입
- 격변의 OTT 시장, 2024년 이용 현황은? 1위 넷플릭스, 2위 쿠팡플레이
- 쿠팡플레이, 국내 OTT 앱 중 최초로 사용자 800만 명 돌파
- 쿠팡플레이, 2022년에 이어 2023년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
- 토종 OTT가 던진 승부수, 결과는 홈런 or 아웃?
- 인스타그램, 네이버 제치고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3위 기록
- 유튜브앱, 한국인 전체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33.6% 차지
- 챗GPT 국내 앱 사용자 수 315만 명... 20대에서 가장 많이 사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