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은 쿠팡, 올리브영, 에이블리 순
앱·결제 데이터 기반 시장 분석 솔루션 와이즈앱·리테일이 주요 쇼핑 앱의 2025년 9월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를 조사해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 및 iOS)를 대상으로 표본 조사 방식으로 실시됐다. 조사 결과,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과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대형 쇼핑 시즌을 앞둔 9월 한 달간 가장 많이 사용된 쇼핑 앱은 쿠팡으로, 약 3,427만 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올리브영(959만 명), 3위는 에이블리(938만 명)가 차지했으며, 알리익스프레스(916만 명), 테무(Temu)(830만 명), 11번가(794만 명), 무신사(703만 명), G마켓(684만 명) 등이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513만 명), 다이소몰(438만 명), 지그재그(409만 명), 컬리(366만 명), NOL(야놀자)(362만 명), 여기어때(353만 명), 오늘의집(330만 명), GS SHOP(296만 명), 삼성닷컴(291만 명), 옥션(276만 명), 퀸잇(270만 명), 알라딘(269만 명) 등이 상위 20위권에 포함됐다.
와이즈앱·리테일은 이번 분석이 실시간 앱 사용 및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뤄졌으며, 국내 사용자 동향 및 경쟁사 비교에 유용한 지표로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양승원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패션 전문몰 퀸잇∙크림, 9월 앱 사용자 역대 최대!
- 디지털온누리 앱 사용자 124% 증가! 40대 가장 많이 이용
- 당근, 번개장터, 중고나라 앱 실행횟수 4년간 90.7% 증가
- 와이즈앱·리테일, 2025년 소비쿠폰 효과 분석… 햄버거·카페 업종 결제금액 ‘급증’
- 최근 3년간 식당 예약 앱 사용자 185% 증가, 역대 최대!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 앱은 ‘구글 크롬’… 전체 스마트폰 사용자의 83% 이용
- 패션 앱 TOP 3 에이블리∙무신사∙지그재그, 20대가 가장 많이 쓴다
- 10월 OTT 앱 사용 현황…넷플릭스 1,444만 명으로 MAU 1위, 쿠팡플레이 역대 최고치 경신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오래 사용하는 AI 챗봇 앱은?...크랙, 그록 AI 급성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