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디지털온누리 앱 사용자 수 478만 명, 역대 최대 기록
40대, 50대, 30대, 20대, 60세 이상, 20세 미만 순으로 많이 이용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기반 시장 및 경쟁사 분석 솔루션인 와이즈앱·리테일이 디지털온누리 앱의 2025년 9월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와 연령대별 사용자 비율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5년 9월 디지털온누리 앱의 월간 사용자 수는 약 478만 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8월 기록한 213만 명 대비 124% 증가한 수치로, 해당 앱 출시 이래 최대치다.
이 같은 급증은 9월부터 시행된 상생페이백 신청과 추석을 맞이해 진행된 다양한 할인 및 환급 이벤트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연령대별 사용자 비율을 살펴보면, 40대 사용자가 전체의 39%인 185만 명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50대가 21%(99만 명), 30대 16%(78만 명), 20대 13%(63만 명), 60세 이상 10%(49만 명), 20세 미만 1%(3만 명)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리테일이 보유한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인 안드로이드 및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을 통해 진행됐다.
양승원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당근, 번개장터, 중고나라 앱 실행횟수 4년간 90.7% 증가
- 와이즈앱·리테일, 2025년 소비쿠폰 효과 분석… 햄버거·카페 업종 결제금액 ‘급증’
- 최근 3년간 식당 예약 앱 사용자 185% 증가, 역대 최대!
- SNS앱 사용자 1위 ‘카톡’,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긴 ‘틱톡 라이트’
- 스포티파이 나홀로 성장...국내 음악 스트리밍 앱 3위 입지 확고
- 패션 전문몰 퀸잇∙크림, 9월 앱 사용자 역대 최대!
-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앞둔 지난 9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은?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 앱은 ‘구글 크롬’… 전체 스마트폰 사용자의 83% 이용
- 패션 앱 TOP 3 에이블리∙무신사∙지그재그, 20대가 가장 많이 쓴다
- 10월 OTT 앱 사용 현황…넷플릭스 1,444만 명으로 MAU 1위, 쿠팡플레이 역대 최고치 경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