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퀸잇∙크림 앱 사용자 각각 270만 명, 225만 명 기록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패션 전문몰 앱은 에이블리, 무신사, 지그재그, 퀸잇, 크림 순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기반 시장·경쟁사 분석 솔루션 와이즈앱·리테일이 주요 패션 전문몰 앱의 2025년 9월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를 조사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퀸잇과 크림(KREAM) 앱의 월간 사용자 수가 각각 270만 명, 225만 명으로 집계되며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5년 9월 한 달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패션 전문몰 앱은 ‘에이블리’로, MAU 938만 명을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무신사 703만 명, 지그재그 409만 명, 퀸잇 270만 명, 크림 225만 명, 29CM 199만 명, 4910 124만 명, W컨셉 118만 명, SSF SHOP 89만 명, 포스티 69만 명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기반 시장·경쟁사 분석 솔루션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최승은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디지털온누리 앱 사용자 124% 증가! 40대 가장 많이 이용
- 당근, 번개장터, 중고나라 앱 실행횟수 4년간 90.7% 증가
- 와이즈앱·리테일, 2025년 소비쿠폰 효과 분석… 햄버거·카페 업종 결제금액 ‘급증’
- 최근 3년간 식당 예약 앱 사용자 185% 증가, 역대 최대!
- SNS앱 사용자 1위 ‘카톡’,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긴 ‘틱톡 라이트’
-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앞둔 지난 9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은?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 앱은 ‘구글 크롬’… 전체 스마트폰 사용자의 83% 이용
- 패션 앱 TOP 3 에이블리∙무신사∙지그재그, 20대가 가장 많이 쓴다
- 10월 OTT 앱 사용 현황…넷플릭스 1,444만 명으로 MAU 1위, 쿠팡플레이 역대 최고치 경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