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팩토리는 2023년 10월 미국 소재 콘텐츠 크리에이터 500명을 대상으로 소셜 커머스 사용, 온라인 쇼핑 행동 및 선호도, 라이브 스트리밍 쇼핑 방식, 전반적으로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소셜 미디어 판매 여부 및 방법에 대한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조사 결과를 공유했다. 데이터는 평균 186,0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90%가 18세에서 44세 사이의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의 미국 기반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관한 인플루언서닷클럽으로부터 얻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74.2%가 "소셜 커머스를 통해 제품/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판매한다"라는 질문에 "아니요"라고 답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500명의 크리에이터 중 74.7%가 향후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25.3%가 "아니오"라고 답했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 4.8% 저장 공간이 없어서
  • 24.1% 아직 초기 단계이며 기다리는 것을 선호함
  • 43.3% 소셜 커머스에 대한 지식 부족
  • 27.8% 시간 부족

소셜 커머스 라이브 스트리밍에 대해 크리에이터들이 현재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 15.1% 추천
  • 14.4% 커뮤니티 관계 구축
  • 15.8% 팔로워 확보
  • 19.1% 신뢰 구축
  • 21.2% 제품을 실제로 보여주기 위해
  • 14.4% 제품에 대한 질문에 답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소셜커머스를 통해 가장 많이 판매한 제품 유형은 상품(17.1%)이었고, 디지털 제품(12.8%)이 2위, 뷰티 및 스킨케어가 11.2%로 3위를 차지했다.

지난 1년간 제휴 프로그램을 통한 소셜 커머스 덕분에 얼마를 벌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다음과 같이 답했다.

  • 8.4% $ 0-100
  • 23.4% $ 100 - 500
  • 13.1% $ 500 - 1,000
  • 23.4% $ 1,000 - 5,000
  • 3.7% $ 5,000 - 10,000
  • 28% $ 10,000+
출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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