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팩토리에 따르면, 소셜 앱을 통한 구매가 증가하고 있으며, 전용 커머스 플랫폼을 선호하더라도 인스트림에서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팩토리는 1,000명의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을 하는 이유와 하지 않는 이유, 그리고 현재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음은 보고서 내용이다.

먼저 인플루언서 마케팅 팩토리는 역동적인 디지털 환경에서 소셜 커머스는 제품 구매 및 판매 방식을 재정의했다. 이 개념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 내에서 지금 구매하기' 버튼과 자동 결제와 같은 직관적인 기능을 통해 직접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  즉, 소셜 상호 작용과 상업적 거래를 원활하게 통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팩토리에 따르면,

  • 2023년에는 페이스북이 미국 최고의 소셜 커머스 플랫폼으로 선두를 차지할 것이며, 약 6,570만 명의 사용자가 페이스북에서 구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벨로)
  • 중국에서 소셜 커머스 산업은 매년 11.4%씩 성장하여 2023년에는 4,426억 4,4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야후 파이낸스)
  • 2023년 소셜 커머스 매출은 중국 전체 이커머스 소매 매출의 16.3%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미국은 약 5%에 불과하다. (GMA)
  • 미국 소셜 구매자는 2023년에 소셜 커머스 채널을 통해 평균 약 641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2년에 비해 23.8% 증가한 것이다. (인사이더 인텔리전스)
  • 16~24세 인터넷 사용자의 50%가 브랜드를 검색할 때 기존 웹 검색보다 소셜 미디어를 선호한다. (훗스위트)
  • Z세대의 97%가 쇼핑 영감의 주요 원천으로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다. (심바이오)
  • 2023년 미국 소셜 커머스 구매자는 약 1억 1,76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커머스 팁스)

이 보고서는 2023년 10월에 16세에서 54세 이상 미국 거주 사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이다. 

우선 "소셜 커머스 플랫폼과 이커머스 플랫폼 중 어느 쪽을 더 선호하느냐?"라는 질문에 대한 답은 다음과 같다.

  • 22% 소셜 커머스 선택
  • 62.4% 이커머스 플랫폼
  • 15.6% 어느 쪽도 선택하지 않음

"어떤 쇼핑 옵션을 선호하느냐?"라는 질문에 응답자들은 다음과 같이 답했다.

  • 매장 내 쇼핑 33.6%
  • 온라인 쇼핑 17.6%
  • 둘 다: 48.8%

총 1,000명의 미국 응답자 중 43.4%가 "지난 1년 동안 소셜 미디어를 통해 (앱을 종료하지 않고) 제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라는 질문에 "예"라고 응답했다. 56.6%는 "아니오"라고 답했다. 소비자는 여전히 인스트림 거래에 있어 소셜 플랫폼을 신뢰하기를 주저하고 있으며, 대신 전용 쇼핑 플랫폼의 보안과 보증을 선호한다. 이는 여전히 주요 장애물로 남아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소셜 플랫폼을 통해 사기를 당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완화되려면 시간이 좀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은 소셜 미디어에서 구매하지 않는 이유이다.

  • 제품 구매 시 소셜 미디어를 신뢰하지 않는다- 30.6%
  • 포인트 및 할인을 적립하기 위해 로열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브랜드에서 구매하는 것을 선호한다 - 12.5%
  • 인센티브가 충분하지 않다(예: 프로모션 및 할인 코드가 충분하지 않거나 무료 배송) - 9.4%
  • 민감한 정보(예: 청구지 주소, 신용카드 정보)를 공유하고 싶지 않다 - 22.9%
  • 판매자를 잘 모름 - 19.1%
  • 기타 - 5.5%
출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팩토리
출처 인플루언서 마케팅 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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