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브랜드, 제품, 서비스가 있는 한 마케팅 산업은 없어지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마케팅 산업에 종사하려고 하며, 마케팅 학위를 취득하거나 마케팅 과정을 이수하려고 한다. 그런데 이런 생각을 하고 실천하는 사람이 꽤 된다. 그 이야기는 차별화가 되지 않는 것. 어떻게 하면 될까?
무엇보다 마케팅 세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직업이 있다. 그런데 직업을 탐색하고 마케팅에 입문하는 사람들은 잘 모를 직업이 꽤 있다. 이들 중 일부는 성공적인 경력을 쌓을 수 있고 다른 일부는 성공할 수 있는 업계로 진출하는 데 큰 디딤돌이 될 수 있다. 다음은 미디어 업데이트가 공유한 잘 알려지지 않은 마케팅 관련 직업이다.
마케팅 기술자 마케팅에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과 소프트웨어를 연구하고 찾는 사람이다.
센서리 브랜더 센서리 브랜더는 시각적인 것 이상의 모든 감각에 중점을 두는 것으로 매장의 냄새부터 제품이나 포장에서 나는 소리까지 다양하다. 브랜드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그로스 해커 그로스 해커는 비교적 잘 알려진 직업으로 브랜드에 대한 리드를 생성하거나 리드를 고객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찾는다.
UX 디자이너 UX는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의미한다. 디자이너는 고객이 서비스나 브랜드를 이용할 때, 웹사이트, 매장, 고객 서비스 등에서 어떤 경험을 하는지 살펴본다.
SEC 전문가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구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찾아 활용하여 검색엔진 최적화에 집중한다.
리스너 리스너의 주요 책임은 소셜 미디어 분석 및 소셜 미디어 경청 보고서를 살펴보는 것이다. 그들은 어떤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청중이 소셜 미디어에서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를 결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