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enture Pulse of Change"에 따르면, 최고 경영진은 제너레이티브 AI의 힘을 믿는다. 거의 모든 응답자가 제너레이티브 AI가 회사와 업계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며, 대다수가 제너레이티브 AI를 통합하면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있다.
따라서 제너레이티브 AI와 기타 새로운 기술이 등장함에 따라 조직이 현재에 적응하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변화를 수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 설문조사에 참여한 전 세계 최고 경영진의 94%는 2024년에 기술 지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74%는 데이터/AI에 중점을 두고 지출 수준을 높일 계획이라고 답했다.
- 거의 모든 응답자가 제너레이티브 AI가 혁신적일 것이라고 답했지만, 1/3만이 "상당한" 투자를 시작했다고 답했다.
- 10명 중 6명(63%)은 직원의 절반 이상이 AI 교육을 받았다고 답했지만, 전체 직원이 교육을 받은 경우는 극소수(5%)에 불과했다.
- 데이터 전략을 올바르게 수립하는 것이 제너레이티브 AI를 도입할 때 직면하는 가장 큰 과제이다.
2024년에 전 세계 최고 경영진의 가장 큰 관심사는 AI 및 자동화와 같은 기술 및 혁신의 발전에 적응하는 것이다. 이는 사이버 공격 및 데이터 유출에 대한 우려(55% 대 48%)보다 앞선 수치이다.
- 그 결과, 조직들은 주로 데이터와 AI에 대한 기술 지출 수준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절반 이상(51%)이 사이버 보안을 개선하기 위해 AI 도구와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 최고 경영진 10명 중 약 9명은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업무에 제너레이티브 AI 도구를 사용한다고 답했다. 4명 중 1명은 매일 사용한다고 답했다.
- 제너레이티브 AI 교육이 잘 진행되고 있지만, 경영진은 직원들이 새로운 도구를 배우는 데 걸리는 시간(44%) 등 다양한 이유로 기술 도입을 주저하고 있다고 인식하고 있다.
[이미지 액센츄어]
최영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2024년 SEO 트렌드: SGE, 사람 우선 콘텐츠
- 마케터가 알아야 할 이메일 마케팅 트렌드 12가지
- 2024년 소셜 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ROI 지속 추구, 최고 성능의 플랫폼과 엔터테인먼트 활용하기
- 2024년 콘텐츠 마케팅, AI가 최우선이다.
- 2024년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트렌드
- 브랜드 컬러를 선택하기 위한 6가지 팁
- 인스타그램, '2024 트렌드 토크'에서 2024년 Z세대가 인스타그램에서 주도할 트렌드를 살펴보다
- 어도비, 2024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보고서 발표
- 핀터레스트가 예측하는 2024년
- 2024년 브랜드가 지켜야할 마케팅 규칙 5가지
- 2024년 5가지 테크 트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