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Emiliano Vittoriosi / Unsplash
사진: Emiliano Vittoriosi / Unsplash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 때 어떻게 할까? 가장 좋아하는 곳에 가거나, 멍을 때린다거나, 욕조에 뜨거운 물을 받아 몸을 담그는 등 자신만의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방법을 취한다.

그런데 새로운 방법이 생겼다. 그런데 꽤 유용하다. 그것은 바로 AI이다. 브래프톤은  AI(ChatGPT)를 사용하여 SEO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를 시작하는 데 유용한 4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1. 주제 아이디어 생성

이 방법은 목표 주제에 대한 순위를 매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고 이미 일반적인 키워드 조사 방법을 모두 소진한 경우에 효과적이다. ChatGPT 프롬프트는 "사람들이 자주 검색하는 [콘텐츠 마케팅]과 관련된 인기 검색어는 무엇인가?"이다.

2. 제목 태그 제안

글을 쓰기로 결정한 주제에 대한 좋은 각도를 찾으려는 경우, 특히 유용한 접근 방식이 될 수 있다. ChatGPT 프롬프트는 "[콘텐츠 마케팅 ROI 측정 방법]에 대한 블로그 게시물의 제목 태그를 제안하라"를 사용할 수 있다.

3. 관련 키워드 제안 

타깃 주제를 다루는 다른 문서에서 사용된 관련 키워드 및 용어를 이해하려는 경우 유용하다. 포괄적인 주제를 다루는 글을 작성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ChatGPT 프롬프는 "[콘텐츠 마케팅 ROI 측정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다른 문서에서 찾을 수 있는 키워드를 제안하라."이다.

4. 개요 만들기

문서의 형태를 시각화하기 시작하려는 경우, 개요 생성 프롬프트가 매우 유용하다. 포함하려는 모든 제안된 키워드를 통합한다. ChatGPT 프롬프트는 "[콘텐츠 마케팅 ROI 측정 방법]에 대한 기사의 개요에 이 키워드를 넣을 것"이라고 한다.

[출처 Braft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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