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를 한 번도 바꾸지 않은 회사를 찾기는 어려울 것이다. 많은 회사들은 전체 정체성이 바뀜에 따라서 로고를 바꾼다.

비주얼 캐피털리스트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명 기술 회사 로고의 진화를 시각화했다. 2024년 1분기 YouGov의 "미국의 가장 유명한 기술 브랜드"에 대한 연구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한 브랜드를 선정했다.

YouGov에 따르면 구글과 페이스북은 가장 유명하다. 그러나 페이스북에 비해 구글의 역사는 대중 문화에서 덜 주목받는 경향이 있다. 구글은 웹 사이트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하기 위해 "백 링크"를 분석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Backrub"이라고 불렸다. 구글은 창립 이래 8번 로고를 변경했으며, 현재 로고는 2015년에 변경됐다.

Traf-O-Data는 어떤 회사일까? 교통 엔지니어를 위한 보고서를 생성하는 교통 카운터 판독 회사로 마이크로소프트이다. 1975년에 회사 이름이 바뀌었다. 2012년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여전히 가장 인기 있는 데스크톱 운영 체제인 상징적인 윈도우 로고를 옆에 표시했다.

1938년에 식료품점으로 시작한 회사는 어디일까? 삼성이다. 전자회사로의 전환은 1970년대 흑백 TV 세트로 시작되었다. 상징적인 파란색 원으로 둘러싸인 삼성 로고가 등장한 1993년까지 55년 동안 삼성은 첫 번째 로고부터 어떤 형태의 별 모양을 유지했다.

1976년  애플의 첫 번째 로고에는 아이작 뉴턴이 나무 아래에서 책을 읽는 모습이 등장했다. 사과가 머리 위로 떨어지기 직전이다. 2년 후, 상징적인 물린 사과 로고는 스티브 잡스의 요청에 따라 디자인되었다.

출처 비주얼 캐피털리스트
출처 비주얼 캐피털리스트

 

저작권자 © 매드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