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1월부터 4월까지 월평균 사용자 수 TOP 3 쿠팡, 배달의민족, 당근
전년 동기간 대비 가장 많이 성장한 커머스 앱 TOP 3 쿠팡이츠, 다이소몰, 지그재그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커머스 앱 월간 사용자 수를 조사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5년 불황기 속에서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커머스 앱은 ‘쿠팡’으로, 2025년 1월부터 4월까지 월평균 사용자 수 3,329만 명을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배달의민족 2,238만 명 ▲당근 2,190만 명 ▲쿠팡이츠 1,082만 명 ▲에이블리 937만 명 ▲알리익스프레스 895만 명 ▲11번가 827만 명 ▲테무 821만 명 ▲올리브영 787만 명 ▲스타벅스 742만 명 ▲무신사 720만 명 ▲G마켓 640만 명 ▲배달요기요 507만 명 ▲번개장터 482만 명 ▲지그재그 441만 명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437만 명 ▲우리동네GS 408만 명 ▲다이소몰 372만 명 ▲GS SHOP 355만 명 ▲컬리 339만 명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월평균 사용자 수 기준 TOP 20 커머스 앱 중 가장 많이 성장한 앱은 ‘쿠팡이츠’로, 전년 동기간 대비 사용자 수가 75.1% 증가했다. 그 뒤를 이어 다이소몰 74.2%, 지그재그 38.9% 순으로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양승원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업종별 소매브랜드 앱 TOP 3는? 쿠팡, 배달의민족, 에이블리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음악 스트리밍 앱 '유튜브 뮤직'… 점유율 42%
- 2025년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생성형 AI 앱은?
- 챗GPT, 천만 돌파!... 그록 AI 앱, 국내 출시 2주 만에 사용자 수 23만 기록
- SKT 해킹 이후, T world와 PASS 앱 주간 사용자 수 124%, 40% 증가
- OTT 앱 단독 사용률 1위 넷플릭스, 2위 라프텔, 3위 쿠팡플레이, U+모바일tv
- 인스타그램, 25년 4월 가장 오래 사용한 SNS 앱
- 퍼플렉시티, 앱 사용자 지속 증가하며 역대 최대! 에이닷 제치고 3위 기록
- 5월 가정의 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식음료 브랜드/멤버십 앱은?
- 에이블리, ‘2025 상반기 뷰티 어워즈’ 공개… 올여름 뷰티 트렌드 ‘클린 코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