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4월 음악 스트리밍 앱 사용자 TOP 3 유튜브 뮤직, 멜론, 스포티파이
지난 4년간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사용자 점유율 19%p, 11%p 증가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음악 스트리밍 앱 월간 사용자 수와 점유율 추이를 조사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5년 4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유튜브 뮤직(YouTube Music)’으로, 월간 사용자 수 979만 명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멜론(Melon) 601만 명, 스포티파이(Spotify) 329만 명, 지니뮤직 260만 명, 플로(FLO) 176만 명 순이었다.
지난 4월 음악 스트리밍 앱의 월간 사용자 점유율은 유튜브 뮤직이 42%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멜론 26%, 스포티파이 14%, 지니뮤직 11%, 플로 8%를 차지했다. 지난 4년간 유튜브 뮤직과 스포티파이의 사용자 점유율은 각각 19%p, 11%p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으며, 스마트폰 제조사 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했다.
최영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2025년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생성형 AI 앱은?
- 챗GPT, 천만 돌파!... 그록 AI 앱, 국내 출시 2주 만에 사용자 수 23만 기록
- SKT 해킹 이후, T world와 PASS 앱 주간 사용자 수 124%, 40% 증가
- 25년 3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은행/뱅킹 앱 1위 토스, 2위 카카오뱅크, 3위 KB스타뱅킹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업종별 소매브랜드 앱 TOP 3는? 쿠팡, 배달의민족, 에이블리
- 2025년 불황기에도 한국인을 사로잡은 커머스 앱은?
- OTT 앱 단독 사용률 1위 넷플릭스, 2위 라프텔, 3위 쿠팡플레이, U+모바일tv
- 스포티파이,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와 파트너십 체결…음악과 퍼포먼스의 결합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의 연결 확대
- 인스타그램, 25년 4월 가장 오래 사용한 SNS 앱
- 퍼플렉시티, 앱 사용자 지속 증가하며 역대 최대! 에이닷 제치고 3위 기록
- 스포티파이 앱, MAU 359만 명으로 역대 최대... 스포티파이 앱 MAU, 지난 10월 이후로 꾸준히 증가 추세
- 스포티파이, T1과 협업해 다양한 콘텐츠 공개… 게임의 세계에 음악을 더하다
- 스포티파이, 밴드 ‘실리카겔’과 함께 선보인 시크릿 뮤직바 ‘스피키지 라이브(Speakeasy Live)’ 성료
